OK생활민원 기동대 운영
생활민원
주민들의 사소한 생활불편을 직접 현장 방문하여 신속히 처리, 공공민원 현장순찰 강화로 즉시처리
운영개요
- 운영인력 : 6개반 12명(민원 수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
- 운영시기 : 연중(평일 09:00~16:00) / 야간 매주 수요일 18:00~20:00(공휴일 제외)
- 서비스대상 : 남구주민 (빈집 및 사업장 제외, 관리사무소가 있는 의무관리대상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 제외)
※ 건물주 신청불가(세입자 직접 접수)
- 서비스 분야 : 소규모수리, 전기, 설비 등(재료 본인 준비 원칙)
서비스 운영 분야
서비스 운영 분야
소규모 수리 |
- 못 박기, 문짝․문고리·현관문 손잡이 보수 - 백시멘트·실리콘 처리 등 ※ 방충망 보수 : 기초수급자 등 사회취약계층에 한함 |
전기분야 |
- 등기구․콘센트․스위치․안정기 교체 - 욕실환풍기 교체, 기타 소수리 등 |
설비분야 |
- 수도꼭지․샤워기․양변기․물탱크 부속 교체 - 실내 하수구, 싱크대, 세면대 배관 막힘 뚫기 등 |
기타분야 |
- 취약계층 생활공간 소독서비스, 생활안전 점검 - 소형가전제품 수리, 무상 공구대여(콜센터 접수 후 구청 방문) |
재료비 무상지원 대상자 : 기초수급자 등 사회취약계층 (5만원 이하)
-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 65세 이상 저소득 독거노인
- 그 밖의 사회취약계층으로 구청장이 인정하는 자
- 사회취약계층: 150세대 미만 제한 적용 없음
생활민원 접수처 : OK생활민원 콜센터(080-226-0120)
베스트 행정 서비스의 날 운영
직접 주민들의 생활 현장으로 찾아가 다양한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구정에 대한 만족도 향상 및 복리 증진에 기여하고 일상 생활속에서 방치, 폐기 처분될 수 있는 각종 생활용품 등 수리를 통해 자원 재활용 및 생활 불편을 해결하기 위함.
운영개요
- 운영기간 : 3월 ~ 10월(총 14회), 행정동별 1회
※ 업무추진 일정에 따라 운영기간 변경될 수 있음.
- 운영장소 : 주택밀집지역 소공원 등 주민친숙공간
- 운영방법 : 분야별 자원봉사자 활용 등 동별 순회
- 운영분야
- 주민편익 : 소형가전제품(장난감)수리, 자전거수리, 칼갈이, 화분 분갈이(체험), 안경·귀금속 세척
※ 친환경 소독제를 활용한 장난감 및 소형가전제품 소독 부가서비스 제공 (‘17년 하반기 부터 운영, 수리 신청자 중 희망자)
- 건강관리 : 구강상담, 치매상담 , 우울증·스트레스 진단(아동 정신건강 상담 포함), 고혈압·당뇨 예방상담
- 기타 : 일자리지원 상담, 심폐소생술 체험, 복지상담, 세무상담, 전통시장·청년몰 홍보
- 동특화: 동 단위 단체주관 중고물품 판매부스 운영, 농산물 직거래 장터, 이·미용 봉사, 각종 만들기 체험 등
동별 운영일자 및 장소 문의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 및 생활민원계(226-3262, 080-226-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