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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나 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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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나 민원처리제

근거

민원처리법 제14조

사무개요

민원인이 각각의 증명청을 방문할 필요 없이 가까운 행정기관에 방문하여 다른 행정기관이나 대학에서 발급해야 할 서류를 신청하면, 접수기관은 처리기관(다른 행정기관이나 대학)에 발급신청을 하여 통상 3시간이내에 FAX로 전송받아 민원인에게 교부함

대상사무

제증명 126종, 통합폐업신고 54종, 자격·면허증발급 11종

※ 폐업신고 시, 민원인이 구청(인허가 관청)과 세무서(사업자등록 관청) 중 한 곳만 방문하여 한 번에 폐업신청

※ O2O(Offline to Online) 서비스 구현 : 시군구 방문 신청 후 온라인(정부24) 출력 가능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대상사무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대상사무 표 - 구분, 대상민원, 발급기관
구분 대상 민원 발급기관
제증명 민원 126종
(졸업증명, 납세증명 등)
시·도 시·군·구(일반구),
읍·면·동 중앙행정기관(소속기관)
통합폐업 신고 54종
(식품위생, 체육시설업 등)
관할 시·군·구, 관할 세무서
자격·면허증 발급 11종
(요양보호사, 주택관리사 등)
주소지, 교육이수기관 관할 시・도

민원종류

대학교 졸업증명, 납세증명서, 소득금액증명서, 요양보호사 자격증 발급, 주택관리사 자격증 발급 등 137종

  • 온라인 신청 가능 민원 : 105종
  • 온라인 즉시 발급 가능 : 76종(정부24(www.gov.kr)에서 발급 가능)
  • 방문 수령 가능 : 93종
  • 우편 수령 가능 : 25종

※ 어디서나 민원서류 발급종류 및 수령방법은 ‘정부24’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 > 서비스지원 > 어디서나민원]에서 확인 가능함

처리절차

어디서나 민원처리 처리절차
  •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 담당자 : 이유정
  • 전화번호 : 052-226-5591
  • 최근 업데이트:2021-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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