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남구

미래와 희망의 행복남구

홈남구소개 > 구정홍보 > 남구 브리핑
남구소개 > 구정홍보 > 남구 브리핑

남구 브리핑 - 보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인쇄하기

4월 첫째주 남구청브리핑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수 : 423
  • 작성일 : 2023-04-12
  • 제작자 : 관리자
  • 제작일시 : 2023-04-12
기타파일 남구청브리핑 2023년 4월 첫째주.mp4-muxed.mp4 [136985558 byte]
txt파일 남구청브리핑 2023년 4월 첫째주.txt [6775 byte]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한주간 남구청에서 있었던
소식을 모아 전해드리는,
남구청 소식입니다. 먼저 첫번째 소식입니다.

(남구청1) 남구, 2023년 1회 추경 6천849억원 편성

남구가 로해 제1회 추경예산으로 160억원 증액한 6천849억원을 편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추경 예산에는 고물가 고금리 등으로 어려움을 겪오 있는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지원,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등이 포함됐습니다.
주요사업으로 골목상권 환경개선 및 조형물 설치, 청년도전 지원사업, 수어통역센터 설치, 테니스장 코트 교체 등이 선정됐습니다.
이번 추경예산안은 이달 12일부터 21일까지 제250회 남구의회 심의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입니다.

(남구청2)2023 부산-울산 관광 이음데이' 최우수 아이디어 선정

남구가 지난 3월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3 부산울산 관광 이음데이' 토로회에서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돼 2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9개 지자체, 주민사업체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의 관광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이 가운데 울산 남구가 '울산고래축제 MZ세대 유입방안'을 주제로 아이디어를 제시해 최우수 아이디어에 선정됐습니다.
남구와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는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5월 장생포에서 열리는 2023 울산고래축제에서 실증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남구청3)남구청, 신규 창업기업 사업공간 지원

남구청이 신규 창업기업의 안정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사업공간을 지원합니다.
남구청은 오는 24일까지 삼산동 일자리종합센터 물류창고와
삼호동 스타트업 창의차고 사무공간의 입주기업을 추가로 모집합니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오는 5월부터 올해 말까지 입주가 가능하며,
공간지원뿐만 아니라 맞춤형 컨설팅과 박람회, 마케팅 등
지원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됩니다.

(남구청4)남구 태화강둔치, 황금물결 유채로 볼거리 제공

남구가 태화강둔치에 매년 계절별로 다양한 초화단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봄을 맞아 이달에는 노란 유채꽃이 만개해 푸른 태화강과 어우러져 한 폭의 수채화 같은 장관을 연출하고 있어, 태화강을 찾은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남구청 관계자는 "매년 태화강 둔치 초화단지에 봄에는 유채, 늦여름과 초가을에는 백일홍, 코스모스 등 계절별 꽃단지 조성을 통해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남구청5)남구, 2023 삼호대숲 공예마켓 개최

남구가 이달 1일부터 2일까지 무거생태하천에서 2023 삼호대숲 공예마켓을 개최했습습니다.
삼호대숲 공예마켓은 무거천의 만개한 벚꽃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이 일대에 50여 개 공예 판매부스가 설치해, 라탄, 가죽, 패브릭 등 다양한 공예품과 수제 먹거리 등을 판매했습니다.
이번 궁거랑 벚꽃한마당 행사와 연계해 개최된 공예마켓은 4월 개장을 시작으로 5월부터 10월까지 세번째 주말 이틀 동안 와와공원에서 정기적으로 운영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남구청6)고래바다여행선 2023년 정기운항 개시

남구도시관리공단은 이달 1일부터 2023년도 고래바다여행선 정기 운항을 개시했습니다.
고래바다여행선은 국내 유일의 고래 관경선으로 앞으로 고래탐사 주8회, 연안투어 주4회로 총 12회 운항에 나섭니다.
이외에도 고래바다여행선 운항 시 공연 팀을 구성해 각 팀마다 특색 있는 공연과 질 높은 서비스로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또한 고래바다여행선은 550t 규모로 뷔페식당, 공연장, 회의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기업과 단체 워크숍, 선상 결혼식 등 다양한 용도로 정박 행사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남구청7)장생포문화창고 첫 상설공연 선보여 '인기'

남구의 복합문화공간인 장생포문화창고가
지난 2천21년 개관한 이래 처음으로 상설공연을 선보입니다.
지난 6일, 상설공연의 첫 공연으로 선보인
환경음악극 는
현장예매분을 제외한 이번 달 공연의 모든 좌석이 매진되는 등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장생포문화창고는 오는 11월까지 2편의 해외공연을 포함해
모두 7편의 어린이 공연을 84회에 걸쳐 선보일 계획입니다.

간추린소식 입니다.

(단신1) 2023년 안전관리계획 수립 책자 제작 배부

남구가 지역 여건에 맞는 올해 안전관리계획을 종합적으로 수립해, 이를 책자로 만들어 배부할 계획입니다. 올해 안전관리계획은 남구 재난안전관리체계, 자연재난, 사회재난 및 안전사고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단신2) 남구, '내일로 자유여행 홍보단' 모집

남구가 코레일 부산경남본부와 함께 이달 28일까지 '울산 남구 내일로 자유여행 홍보단'을 모집합니다. 만29세 이하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70명을 모집하며, 홍보단으로 선정되면, 고래바다 여행선 등 장생포고래문화특구 내 유료 관광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신3) 남구보건소, 2023년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운영

남구보건소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31개소를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로 선정하고 이달부터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아토피 천식 안심학교에서는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학생이 안심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보건소와 연계해 예방관리 프로그램을 추진합니다.

(단신4) 남구보건소, 찾아가는 결핵 무료 이동검진 실시

남구보건소가 지난달부터 결핵 감염에 취약한 만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무료 이동결핵검진과 결책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무료 결핵검진은 이동식 장비를 이용해 실시간 원격 판독 후, 유소견자의 경우 당일 객담 검사까지 실시해, 신속하게 검사와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남구소식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정책미디어담당관
  • 담당자 : 신태영
  • 전화번호 : 052-226-3112
  • 최근 업데이트:2021-07-05
TOP
현재페이지 콘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