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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생활민원기동대

OK생활민원 기동대 운영

생활민원

주민들의 사소한 생활불편을 직접 현장 방문하여 신속히 처리, 공공민원 현장순찰 강화로 즉시처리

운영개요

  • 운영인력 : 6개반 12명(민원 수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
  • 운영시기 : 연중 (평일 09:00~18:00)
  • 서비스대상 : 남구주민 (사업체 및 관리사무소가 있는 의무관리대상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은 제외)
  • 서비스 분야 : 소규모수리, 전기, 설비 등(재료비 본인부담 원칙)

서비스 운영 분야

서비스 운영 분야
소규모 수리 - 못 박기, 문짝․문고리·현관문 손잡이 보수

- 백시멘트·실리콘 처리 등
※ 방충망 보수 : 기초수급자 등 사회취약계층에 한함(2개까지 가능)

전기분야 - 등기구․콘센트․스위치․안정기 교체

- 욕실환풍기 교체, 기타 소수리 등

설비분야 - 수도꼭지․샤워기․양변기․물탱크 부속 교체

- 실내 하수구, 싱크대, 세면대 배관 막힘 뚫기 등

재료비 무상지원 대상자 : 기초수급자 등 사회취약계층 (5만원 이하)
  •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 65세 이상 저소득 독거노인
  • 그 밖의 사회취약계층으로 구청장이 인정하는 자
생활민원 접수처 : OK생활민원 콜센터(080-226-0120)

베스트 행정 서비스의 날 운영

직접 주민들의 생활 현장으로 찾아가 다양한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구정에 대한 만족도 향상 및 복리 증진에 기여하고 일상 생활속에서 방치, 폐기 처분될 수 있는 각종 생활용품 등 수리를 통해 자원 재활용 및 생활 불편을 해결하기 위함.

운영개요

  • 운영기간 : 3월 ~ 10월(총 14회)
    ※ 업무추진 일정에 따라 운영기간 변경될 수 있음.
  • 운영장소 : 주택밀집지역 소공원 등 주민친숙공간
  • 운영방법 : 분야별 자원봉사자 활용 등 동별 순회
  • 운영분야
    • 주민편익 : 소형가전제품(장난감)수리, 자전거수리, 칼갈이, 화분 분갈이(체험)
      ※ 친환경 소독제를 활용한 장난감 및 소형가전제품 소독 부가서비스 제공 (‘17년 하반기 부터 운영, 수리 신청자 중 희망자)
    • 건강관리 : 구강상담, 치매상담 , 우울증·스트레스 진단(아동 정신건강 상담 포함)
    • 기타 : 일자리지원 상담, 도로명 주소 홍보, 재난안전상담, 복지상담, 무료법률상담
    • 동특화: 경락마사지, 월빙수세미 만들기, 네일아트, 색종이 접기 등

동별 운영일자 및 장소 문의

거주지 동 주민센터 및 OK생활민원계(226-4941, 080-226-0120)

현재 콘텐츠 업무 담당자는 정문진 (시설지원과) ☎ 052-226-4940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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