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남구 문화관광
닫기
태화강
최상급 수질을 자랑하는 도심하천인 태화강은 연어가 회귀하고 전국 규모의 수영대회가 열리는 생명의 강으로 다시 살아났습니다. 태화강변에 대규모로 조성된 산책로와 아름다운 꽃밭은 태화강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편안한 휴식과 레포츠활동의 명소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vr보기 홈페이지

닫기
디자인거리
삼산동 현대백화점 일원과 울산대학교앞 바보사거리 일원을 디자인 도시로 조성하여 무질서한 도시 가로환경을 예술적 공간으로 변화시켰습니다.

vr보기

닫기
울산체육공원
아름다운 호숫가와 어우러져 있는 주변 경치, 시원스레 물줄기를 뿜어대는 대형 분수대, 편리한 교통, 자전거코스, 산책로 등 어디에 내 놓아도 손색없는 공원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vr보기

닫기
문수국제양궁장
최신시설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문수국제양궁장은 전체면적 103,117㎡에 300여명이 동시에 경기를 할 수 있는 주경기장과 1,000명 규모의 관람석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하1층, 지상3층 규모의 숙소동은 10개의 방과 회의실, 식당, 헬스장을 갖추고 있으며, 발사대 8개를 갖춘 동계훈련동도 있습니다.

vr보기

닫기
울산대공원
364만㎡ 규모의 광활한 부지에 자연생태공원, 물놀이시설, 휴식시설, 유희·교양시설, 편의시설, 기타시설과 환경테마놀이지구, 가족피크닉 지구, 청소년지구, 수목, 기타지구 등을 갖추고 있어 온 가족이 함께하는 국내 최고의 도심속 자연테마공원입니다.

vr보기 홈페이지

닫기
여천천 생태하천
자연친화적 하천정비와 하천유지수 확보로 하천 생태계를 회복하고 친수공간 및 주민 휴게시설을 조성하여 생태·환경도시 이미지를 제고하였습니다.

vr보기 동영상 보기 홈페이지

닫기
솔마루길
사람과 자연을 이어주는 살아 숨쉬는 '울산의 생태통로' 솔마루길은 선암호수공원에서 시작하여 신선산, 울산대공원, 문수국제양궁장, 삼호산, 남산, 태화강둔치까지 연결되는 총 24km의 '도심 순환 산책로'입니다.

vr보기 동영상 보기 홈페이지

닫기
신화예술촌
영화 '고래를 찾는 자전거'의 촬영이 이루어지고 2010마을미술 프로젝 트가 진행되면서 동네 전체가 하나의 미술관으로 변화되었습니다. 골목골목마다 테마를 가진 벽화들이 입혀지고 귀엽고 앙증맞은 조형물들이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아름다운 추억만들기 대상으로 추천할 만합니다.

vr보기 동영상 보기 위치도 보기 홈페이지

닫기
선암호수공원
공업용수 공급을 위해 철조망으로 가로막혀 있던 선암댐 일원을 테마가 있는 다양한 산책로와 계절별 꽃단지, 시냇물이 흐르는 생태습지원, 여가와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단지 등을 갖춘 자연생태공원으로 조성하였습니다.

vr보기 홈페이지

닫기
고래문화마을
현재 운영중인 장생포 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고래바다 여행선과 연계한 국내 유일의 고래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해 고래 생태체험공원인 “고래문화마을”을 조성하여 세계적인 고래관광 도시로 발전하고자함.

vr보기 동영상 보기 자세히 보기 홈페이지

닫기
고래생태체험관
고래관련 전통문화의 보존과 해양생태문화 체험의 기반조성을 위하여 2009년 11월에 개관하였다. 눈앞에서 유영하는 돌고래의 모습을 직접 관람할 수 있습니다.

vr보기 자세히 보기 홈페이지

닫기
고래바다여행선
유람선을 타고 바다에 나가 고래가 다니는 바다로의 여행을 통하여 고래의 숨결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총톤수 550톤, 길이 42.38M, 너비 10m, 항해속도 13노트로 한번에 365명이 탈 수 있습니다.

vr보기 자세히 보기 홈페이지

닫기
장생포고래박물관
국내 유일의 고래 전문박물관으로 옛 고래잡이의 전진기지였던 장생포에 1986년 상업포경이 금지된 이래 사라져가는 포유유물을 수집, 보존·전시하여 포경역사를 재조명하기 위해 2005년 5월 개관하였습니다.

vr보기 자세히 보기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