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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센터

소비자란?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 및 용역을 소비생활을 위하여 사용하거나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이나 용역을 생산활동을 위해 사용하거나 이용하는 자는 사업자의 지위에 있는 사람의 경우에도 그 용도가 원재료(중간재 포함) 및 자본재가 아닌 최종적으로 사용하거나 이용하는 자인 경우에는 소비자에 포함시킵니다.

소비자 피해

소비자는 각종 물품의 사용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이런 피해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소비자기본법을 비롯한 다양한 제도가 마련되어 있으며, 여러기관에서 소비자 상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소비자 관련 법령정보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정보마당에서 법령 제목을 확인하신 후 국가법령정보센터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정보마당 국가법령정보센터

소비자관련 정보제공 및 상담 기관

관련사이트
기관 전화번호 홈페이지
공정거래위원회 044-200-4010 바로가기
한국소비자원 국번없이 1372 바로가기
한국소비자원 생필품 가격정보 국번없이 1372 바로가기
소비자상담센터 국번없이 1372 바로가기
울산광역시 소비자센터 052-229-2888, 052-260-9898 바로가기
울산YMCA(시민중계실) 052-289-8570, 052-289-5899 바로가기
울산YWCA 052-247-3520 바로가기
전국주부교실 울산광역시지부 052-245-4376
한국소비생활연구원 울산지회 052-260-0032
현재 콘텐츠 업무 담당자는 권태윤 (행복기획단) ☎ 052-226-5653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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