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할때] 성공적인 가게이름 짓기2019-08-28
1.발음이 쉬워야 기억하기도 쉽다.
2.업종 특성을 반영한다.
(예를들면 분식점의 경우 김밥이네,뽀글이와 둘둘이, 미장원의 경우 까꼬뽀꼬, 도시락 전문점의 경우 머글래싸갈래, 등의 상호를 사용)
3.고객의 언어 성향을 반영한다.
연령,성별,성향 등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해 그들의 언어 성향에 맞는 상호를 개발한다.
4.동종 경쟁업체와 차별화 해야한다.
'빵굼터,빵굽는 동네,빵굽는 마을..'등은 업종의 특성은 잘 나타내었지만,차별화에는 실패한 것으로 볼 수 있는데, 만약 경쟁업체가 문을 닫거나 서비스가 부실해 지면 손해를 볼 수도 있다는 것을 유의해야 한다.
5.지나치게 유행타는 상호는 피한다.
6.상호의 언어권을 고려한다.
7.상호가 정해지면 상표검색을 해본다.
특허청에 등록된 상호와 유사하거나 동일한 상호를 사용하는 경우는 나중에라도 법적 분쟁에 휘말릴 수 있다. 이런 경우에 등록권자가 권리를 내세워 간판을 내리거나 상표 사용권료를 지불하는 경우도 있다.
2.업종 특성을 반영한다.
(예를들면 분식점의 경우 김밥이네,뽀글이와 둘둘이, 미장원의 경우 까꼬뽀꼬, 도시락 전문점의 경우 머글래싸갈래, 등의 상호를 사용)
3.고객의 언어 성향을 반영한다.
연령,성별,성향 등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해 그들의 언어 성향에 맞는 상호를 개발한다.
4.동종 경쟁업체와 차별화 해야한다.
'빵굼터,빵굽는 동네,빵굽는 마을..'등은 업종의 특성은 잘 나타내었지만,차별화에는 실패한 것으로 볼 수 있는데, 만약 경쟁업체가 문을 닫거나 서비스가 부실해 지면 손해를 볼 수도 있다는 것을 유의해야 한다.
5.지나치게 유행타는 상호는 피한다.
6.상호의 언어권을 고려한다.
7.상호가 정해지면 상표검색을 해본다.
특허청에 등록된 상호와 유사하거나 동일한 상호를 사용하는 경우는 나중에라도 법적 분쟁에 휘말릴 수 있다. 이런 경우에 등록권자가 권리를 내세워 간판을 내리거나 상표 사용권료를 지불하는 경우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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