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페이지하단 바로가기
Home 창업육성 창업정보 창업자료실

창업자료실

[창업후에] 경영마인드2019-08-28
1 - 장사는 자선사업이 아니다. 흑자구조 실현을 위해 수많은 방법이 강구돼야 한다.
2 - 고통은 있는 그대고 받아들인다. 피하면 그만큼 더 고통이 가중된다.
3 - 당장의 일에 조급증을 내면 장기적인 일을 도모할 수 없다.
4 - 믿음이 없으면 가게를 꾸려가지 못한다. 잘 된다는 확신을 가진다.
5 - 말은 더 이상 필요없다. 실천만이 중요하다.
6 - 안 쓸것이 아니라 제대로 써야 한다. 외관은 항상 단정해야 한다.
7 - 아낄 수밖에 없는 환경을 만든다. 구체적인 비용절감 부분을 구체화한다.
8 - 원칙이 깨지면 모든 것이 무너진다. 기본 경영방침만큼은 확실히 지킨다.
9 - 갈대는 부러지지 않는다. 유연한 조직, 행동체계를 구축한다.
10 - 소매 경제학을 복습하라. 장사의 기본을 다시금 마음속에 새긴다.
11 - 고용은 엄격히, 관리는 편하게 하라. 어느 때보다 인재를 많이 구할 수 있는 시기이다.
12 - 이윤보다는 사람이 우선이다. 2 ~ 3사람의 몫을 하는 유능한 사람이 있다.
13 - 점포의 예언자가 되라. 우리 점포의 미래는 이렇다는 것을 확실히 밝힌다.
14 - 무조건 정직하라. 일관성이 중요하다.
15 - 공정하라. 말한 바를 반드시 실천한다.
16 - 자신의 부족한 면, 고쳐야 할 점에 대해 연구한다.
17 - 편견은 금물이다. 항상 입장을 바꾸어 생각한다.
18 - 초 관리를 한다. 시간을 아끼되 많은 것을 얻어라.
19 - 유머감각은 장사나 사회생활에 두루 도움이 된다.
20 - 다른 사람과는 다른 자기만의 원칙을 세운다
21 - 경험에 의존하지 말라. 과거의 방식으로는 새로운 길을 찾을 수 없다.
22 - 작아도 창의적인 점포를 만들어야 한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항상 샘 솟아야 한다.
23 - 움직이면서 장사한다. 돌아다니면서 몸으로 사업의 흐름을 느낀다.
24 - 실수를 인정한다. 지금까지 잘못된 경영관행을 수정한다.
25 - 사소한 일도 '왜' 하는지를 분명히 한다. 모호함은 금물이다.
26 - 둘 중의 하나는 안 된다. 이것과 저것 중에서 선택한다. 확실한 것이 필요한 시기이다.
27 - 종업원의 부가가치를 높여야 한다. 마인드와 테크닉을 개발하도록 종용한다.
28 - 가게는 상품과 고객 위주로 만든다. 점주 자신이 볼 때 편하고 좋은것은 경쟁력이 없다.
29 - 경쟁 우위를 점할 새로운 전략을 짜낸다. "+1전략"이 전개돼야 한다.
30 - 미래가 불확실할 때 점포가 살아남을 수 있게하는 유일한 것은 경영지식이다.
31 - 기계적 사고를 벗어난다. 상식에 어긋나더라도 고객이 원하면 새로운 길을 가야한다.
32 - 예리한 눈과 빠른 발을 가진다. 먼저 보고 먼저 움직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