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페이지하단 바로가기
Home 창업육성 창업정보 창업자료실

창업자료실

[창업후에] 점주의 자기테스트2019-08-28
※ 경쟁력 있는 점포를 위한 점주의 자기테스트
- 항상 웃는 얼굴로 손님을 맞이한다.

- 올바른 접객용어를 사용한다(어서오십시요. 감사합니다. 10만원을 받았습니다. 등)

- 다른 업무를 보는 중이라도 손님의 요청이 있으면 즉각 접객에 응한다.

- 포장은 기준대로 정확하게 한다.

- 접객의 문제점을 시정한 개선안을 직원들에게 지시한다.

- 주문서나 견적서 글자는 누구나 알아보기 쉽게 반듯하게 쓴다.

- 손님의 불만이나 건의사항은 반드시 메모해 둔다.

- 불량품을 진열해서는 안된다.

- 진열은 기획대로 깔끔하게 한다.

- 먼저 팔린 상품을 정리하고 불량품을 체크한다.

- POP와 상품을 일치시킨다.

- 품절상품은 반드시 그날 발주한다.

- 시간을 정확하게 지킨다.

- 점포 근무 중 개인적인 용도의 전화는 될 수 있는 한 삼가한다.

- 나이 어린 직원이라고 함부로 대하지 않는다.

- 외모는 항상 깔끔해야 한다.

- 직원의 의견을 잘 경청하고 자신의 의견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 손님이나 외부인 앞에선 직원을 야단치지 않는다.

- 일을 구체적으로 지시한다.

- 비용을 절약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실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