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에서는 일부 기능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지난 9/7 1회차 진행 후 총 20명정원 충원을 위해 추가모집을 합니다. 추가모집 참여자는 9/21(토) 2회차부터 수업 참여가능합니다. ※ 2024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 '울산지킴이 만세!' 프로그램에 함께 할 친구들을 모집합니다! 울산 독립운동 역사를 배우고 울산지역 내 독립운동가의 역사현장을 직접 탐방하며 전문선생님의 해설 및 미션활동 함으로 청소년들의 역사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모집 : 2024.08.21.(수)~ 인원 마감까지 *활동기간 : 2024. 9. 7.(토) ~ 10. 26.(토) (총 7회) *대상 : 역사에 관심 있는 초등 3학년 ~초등 6학년 또는 해당 연령 청소년 20명 *내용 : 오리엔테이션, 역사교육(시대 및 역사인물 탐구), 현장체험, 문화예술체험(실크스크린,요리체험), 역사 골든벨 등 *접수방법 : 청소년 차오름센터 홈페이지 -> 프로그램 신청 *문의 : 052-275-1388 *** 전 회기 참여 필수 !!! 참여하지 않을 시 향후 무료 프로그램 참여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청소년차오름센터 2024년 가을겨울학기 문화강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악기 수업은 1vs다수 교육으로 운영하며, 차시별 프린트물로 수업 진행됩니다.
1. 사람책도서관이란? 관련 지식을 가진 사람이 독자와 일대일로 만나 정보를 전해주는 도서관으로 사람책도서관에서 독자들이 빌리는 것은 책이 아니라 사람이다. 사람책과 독자가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자는 게 사람책도서관의 취지다. 독자들은 사람책 목록을 살펴보고 읽고 싶은 사람책을 선정해 사람책과 마주 앉아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그 사람의 경험을 읽기 때문에 종이책에서 느낄 수 없는 저자의 생생한 이야기와 경험, 생각을 직접 들을 수 있다. 궁금한 점을 바로 물어볼 수 있다는 것도 사람책도서관의 매력으로 꼽힌다. 덴마크 출신의 사회운동가 로니 에버겔이 2000년 덴마크에서 열린 한 뮤직 페스티벌에서 선보인 이후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으며, 한국에는 2010년 국회도서관이 사람책도서관 행사를 개최하면서 알려졌다 2. 청소년 차오름센터의 사람책도서관은? 다양한 직업을 가진 지역사회의 좋은 어른친구들과 직업 및 진로에 대한 이야기, 전문분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하였다. 3. 신청방법은? 청소년 3명이상~10명이하 함께 신청가능(청소년을 포함한 주민도 신청가능/ 신청 전, 사람책별 가능시간 확인) → 담당자가 신청 확인후 별도 연락, 일정조율 → 청소년 차오름센터에서 신청하신 사람책과의 만남(1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