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함께 어울림 신정3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 신정3동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사업 열기 후끈! -
남구는 '신정3동 도시재생 공동체 기반 구축'을 통해 30여명의 주민이 5개의 공동체를 이루어 지역의 공동체성을 회복하고, 지역주민이 도시재생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기반을 구축했다.
지난 17일 신정3동 어울림 네트워크 파티 및 수료식에서 주민이 강사로 등장해 평소 혼자서 즐겼던 취미를 마을 주민들과 함께 나누며 서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마을의 문제를 함께 이야기하는 등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주민 소감을 서로 이야기했다.
또, "다함께 어울림 신정3동" 이라는 사업 취지와 같이 지역주민 15여명이 참여한 온마을 아이돌봄 교육 기본과정은 (예비)조부모의 육아 지도 방법 교육을 통해 세대 간의 공감과 건강한 돌봄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한 시발점이 되고 있다.
한 주민은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서 하는 다양한 교육을 통해 요즘 삶의 활력이 생기고, 평소에는 관심도 없었던 옆집, 앞집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감사하다"고 말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향후 도시재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및 온마을 아이돌봄 교육 심화과정도 추진할 계획이며, 신정3동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사업을 통해 마을의 공동체성을 회복해 앞으로 마을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가는 자치활동이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관련 내용 문의 및 저작권 : 신정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카카오톡 채널, 전화 : 052-269-9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