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후에] 안정적인 점포경영법2019-08-28
※ 매장관리
- 개점시간 직후와 폐점시간 직전에 매장설비, 비품 등의 상태를 점검하고 보완한다.
(점검기록부를 만들어 매일의 상태를 기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점원관리
- 점원들의 직업에 대한 의욕을 높히고 판매원으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키도록 한다.
(열심히 일하는 점원에게 유급휴가 주기, 매출증가에 따라 보너스 주기, 휴식공간 마련해주기 등으로 주민의식을 가질 수 있게 배려한다.)
※ 자금관리
- 판매 및 일반관리비(지출경비)를 최소화한다.
- 기타 차입금에 대한 이자비용도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 고객관리
- 고객의 욕구와 필요가 무엇인가를 반드시 파악한다.
(고객 개개인의 구매특성과 취향을 파악하고, 고객리스트와 판매리스트를 작성해서 잘 팔리는 상품의 비율을 높히고 잘 팔리지 않는 상품의 비율을 낮춘다.)
- 개점시간 직후와 폐점시간 직전에 매장설비, 비품 등의 상태를 점검하고 보완한다.
(점검기록부를 만들어 매일의 상태를 기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점원관리
- 점원들의 직업에 대한 의욕을 높히고 판매원으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키도록 한다.
(열심히 일하는 점원에게 유급휴가 주기, 매출증가에 따라 보너스 주기, 휴식공간 마련해주기 등으로 주민의식을 가질 수 있게 배려한다.)
※ 자금관리
- 판매 및 일반관리비(지출경비)를 최소화한다.
- 기타 차입금에 대한 이자비용도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 고객관리
- 고객의 욕구와 필요가 무엇인가를 반드시 파악한다.
(고객 개개인의 구매특성과 취향을 파악하고, 고객리스트와 판매리스트를 작성해서 잘 팔리는 상품의 비율을 높히고 잘 팔리지 않는 상품의 비율을 낮춘다.)
- 이전글
- 이런 종업원 장사를 망친다.
- 다음글
- 이런 음식장사는 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