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페이지하단 바로가기
Home 창업육성 창업정보 창업자료실

창업자료실

[창업후에] 적극적인 점포경영법2019-08-28
※ 상품전략
- 먼저 전반적인 취급품목을 결정한다. (창업 전단계에서 이루어진 수요층 조사를 토대로 결정)
- 주요 품목과 부차적인 품목을 구분한다.
- 품목별 비율을 따져본다. (주요 품목과 부차적인 품목의 재고비율을 계획해야 한다.)
- 품목별 상품구성을 계획한다.


※ 유통 및 가격 전략
- 유통 단계가 간단하면서 신뢰할 만한 매입처를 확보한다.
(좋은 제품을 싸게 매입하는것이 최대의 과제이다.)
- 점포입지와 고객의 소비특성에 맞추어 가격과 품질, 어느 것에 경쟁력을 둘 지를 결정한다.
(소비자의 가격에 대한 저항력을 줄인다.)


※ 판매 및 광고 홍보전략
- 권유판매
- 우편홍보
- 전화홍보(시기적으로는 명절 전이나 국경일 전에 하는 것이 좋다.)
- 인쇄매체홍보
- 기타(간판, 현수막, 팝사인, 상품가격표, 전화자동연결시스템, 모니터 영상광고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