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보기)

  • 인쇄하기
홈 > 
삼호동 포토앨범 상세조회

제목 : 삼호동상가번영회, 나눔과 상생으로 지역발전

작성일 : 2025-12-19 조회수 : 11

작성자
작성자이름 : 삼호동행정복지센터

삼호동상가번영회, 나눔과 상생으로 지역발전

2019년 10월 창립된 삼호동상가번영회(회장 김병직)는 상가 활성화와 지역 발전을 목표로 출범했다. 코로나19로 한동안 활동이 제한되었으나, 2023년 7월 재발대식 이후 본격적으로 활동을 재개하며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 어르신 공경 실천, “매월 네번째 화요일은 효도의 날”
삼호동상가번영회는 매월 네번 째 화요일마다 대통갈비에서 지역 어르신들에게 무료 식사를 대접하고 있다.
회원 상인들이 직접 식사와 재료를 준비하며 따뜻한 말벗과 안부를 챙기는 이 행사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매월 두번째 화요일에는 어은로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해 깨끗한 거리 조성과 쾌적한 상권 분위기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 작은 손길의 모임, ‘캔과 병이 간식으로’
1년 전부터 상인들은 자발적으로 빈 캔, 알루미늄 등을 모아 판매한 수익금으로 지역사회 봉사 시 필요 물품을 구입하고 있다.
비록 소소한 활동이지만, 구성원 모두가 함께 힘을 보태어 나눔을 실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 지역행사 참여로 상생의 공동체 실현
상가번영회는 삼호동체육대회 등 각종 동 행사에 적극 참여하며, 지역발전의 든든한 조력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회원 간 협력과 주민과의 유대가 깊어지면서 자연스럽게 ‘함께 웃는 골목, 함께 크는 상권’의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 임산부 10% 할인,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태
최근에는 사회적 이슈인 저출산 문제 해결에도 상인들이 나섰다. 지난 9월부터 ‘임산부 10% 할인 이벤트’를 실시, 식사가 가능한 16개 업소에 현수막을 부착하고 임산부를 환영하고 있으며 실제 이용하는 임산부들의 반응도 매우 긍정적이다.

■ 착한가게와 함께 ‘착한거리’를 꿈꾸다
삼호동상가번영회 50개 점포 중 절반 이상이 나눔천사 착한가게에 가입해 있으며, 향후에는 어은로 일대를 중심으로‘착한거리(善街)’를 조성하는 것이 회원들의 꿈이다.

현재의 콘텐츠에 대한 콘텐츠 업무 담당자가 지정 되어 있지 않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 052-226-5364 입니다.

현재페이지 콘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