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주민이 먼저다 따뜻한 행복남구
울산광역시남구 고래방송국
HOME > 남구는 지금 > 남구소식

남구소식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바로가기 링크 복사
주간뉴스 목록
제목 남구 주민이 알려주는 3월 마지막주 남구소식(유정숙 주민아나운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4.04 조회수 31
안녕하십니까? 한 주간 남구에 있었던 소식을 전해드리는
남구소식에 유정숙입니다.

1.
3-29

남구 구립교향악단, 봄향기 가득한‘2021 신춘음악회’개최


남구 구립교향악단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일상을 잃어버린 구민들을 위해 울산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4월 13일 저녁 7시 30분, 밝고 경쾌한 선율의‘제77회 2021 신춘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음악회는 코로나19 거리두기 유지를 위해 두 칸씩 띄워 앉기를 시행하며, 초대권을 지참한 사람에 한해 문화예술회관 로비 안내데스크에서 좌석권을 선착순 250명 배부한고 밝혔습니다.

남구 관계자는“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문화예술인들을 위해 안정적 활동 여건을 제공하고 구민들에게도 봄 향기 가득한 소중한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2.
4-1

울산 남구, 2021년 상반기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남구는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상반기 체납세 일제정리 기간으로 정하고 코로나19 피해자 지원과 고액·상습 체납자의 체납징수에 초첨을 맞추어 징수활동을 펼치기로 했습니다.

또한 이번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체납 안내문 및 SMS 체납안내문자 발송과 같은 비대면 징수활동에 더욱 더 집중할 계획입니다.

남구 관계자는“최근 코로나19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체납자에게는 체납처분 및 관허사업제한을 유보하는 등 세심하게 배려할 것이지만, 납부능력이 있는 비양심 고질·상습체납자에 대해서는 강력한 징수활동으로 조세정의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3-31

여름철 폭염피해 대비 버스승강장 에어커튼 사전점검 실시
에어커튼은 공기순환, 체감온도 낮추는 탁월한 장치

남구는 여름철 폭염피해 예방을 위해 폭염저감시설인‘버스승강장 에어커튼’의 사전검검을 4월 첫째 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에어커튼은 승강장 설치를 위해 벽걸이형으로 별도 생산된 제품으로 냉방기 설치 대비 유지관리비용이 적지만 선풍기보다 풍압이 높아 원활한 공기순환과 체감온도를 낮추는데 탁월한 장치입니다.

남구 관계자는“이용자수가 많은 버스승강장을 대상으로 이전에 설치한 에어커튼 30개소의 동작상태 등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사전에 점검을 완료하여 금년 폭염피해 최소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4.
3-31

일자리종합센터, 취. 업 아카데미 1기 성료

일자리종합센터는 취. 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력단절여성·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31일‘코로나19 이후 기업의 채용 트렌드’내용의 취. 업아카데미 1기 과정을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취. 업아카데미 1기는 20명 내외의 구직자를 대상으로‘코로나19 이후 기업의 채용 트렌드’를 주제로 바뀐 기업 채용 트렌드, 채용 시장의 취. 업전략 수립 등의 내용으로 만족도 높은 교육을 운영했습니다.

남구 관계자는“코로나19로 취. 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를 위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계층별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다음은 간추린 소식입니다.
1.
3-30
남구, ‘2021 악취저감 종합대책’ 마련

남구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 및 악취민원 저감을 위해‘2021 악취저감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대책은 석유화학, 비료, 폐기물 등 악취배출사업장이 밀집된 국가 산업단지 발생 악취를 사전 예방하고 신속 대응을 통해 악취 민원을 최소화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2.
4-1
울산 남구, 지방세정 운영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남구는 울산광역시에서 실시한 2021년 지방세정 운영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남구는 기관표창과 시상금 6천만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되었습니다.
3.
4-1
남구, 만 75세 이상 화이자 백신 접종 4월 1일 시작


남구는 1일부터 남구국민체육센터에 마련된 예방접종센터에서 만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접종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로 접종자들은 각 동별로 지정된 일자와 시간에 맞춰 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4.
3-30
남구, 과점주주 취득세 자진신고 납부 안내

남구는 비상장법인의 과점주주에 대하여 납세자가 가산세 등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취득세 자진신고 납부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남구 관계자는“취득세는 납세자가 스스로 신고하여야 하는 세금으로 신고를 하지 않는 경우 가산세 부담이 크므로 기한 내 꼭 자진신고 납부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습니다.



이상으로 남구 주간소식을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담당부서 : 정책미디어담당관
  • 담당자 : 신태영
  • 전화번호 : 052-226-3112
  • 최근 업데이트:2021-07-05
TOP
현재페이지 콘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