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주민이 먼저다 따뜻한 행복남구
울산광역시남구 고래방송국
HOME > 남구는 지금 > 남구소식

남구소식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바로가기 링크 복사
주간뉴스 목록
제목 남구 주민이 알려주는 3월 첫째주 남구소식(박진아 주민아나운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08 조회수 54
안녕하십니까? 한 주간 남구에 있었던 소식을 전해드리는
남구소식에 박진아 입니다.

3-2

남구 치매안심센터,‘제2기 블로그·SNS 기자단’모집


남구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인식 개선 및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소통할‘제2기 블로그·SNS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블로그·SNS 기자단은 만19세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해 관심이 많고 블로그, SNS 운영을 활발히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5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입니다.

보건소 관계자는“남구 치매안심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SNS를 통해 널리 홍보해주실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며 “블로그·SNS 기자단이 지역 주민들에게 치매 정보를 전달하고 소통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3-3

남구, ‘남산 유아숲체험원’ 산림청 정식등록 완료

울산 남구는 지난해 10월에 조성 완료한‘남산 유아숲체험원’이 산림청의 등록 절차를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남산 유아숲체험원은 올해 5월부터 산림복지전문기관에 위탁 운영해 계절별로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유아 산림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관내 유아교육기관 및 유관기관들과 연계해 정기 및 수시 참여프로그램 개발 등 더욱 다양한 대국민 산림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남구 공원녹지과장은“우리 지역 유아들이 유아숲체험원에서 숲의가치와 소중함을 느끼고 배우며 안전하고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4

‘미래전략 솔루션 전담팀’운영 회의

남구는 4일‘미래전략 솔루션 전담팀’운영 회의를 열고 울산시 도시여건 변화와 인구감소 위기에 따른 미래 대응 전략을 논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권역별 개발사업, 인구위기 대응정책, 수소경제사업, 교통인프라 확충사업, 전시 클러스트 구축 사업 등 5개 분야 26개 사업 현황 및 대응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박순철 부구청장은 “남구 미래가치를 높이고 성장 동력을 발굴하려면 공직 내부의 위기의식과 주인의식이 필수적”이라며“전담팀 운영을 통해 미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전략을 찾아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3-4

「2021년 고래방송국 제1회 주민 아나운서」 교육 개최


남구는 4일 남구청에서 주민 아나운서 4명을 대상으로「2021년 고래방송국 제1회 주민 아나운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주민 아나운서는 작년에 활동한 주민 아나운서 중 계속해서 활동을 희망하는 4명의 아나운서를 선발했으며,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총 8번의 아나운서 및 현장 리포터 교육을 받게 됩니다.

특히 올해는 아나운서 비중보다 현장 리포터 비중을 늘려 구정소식, 문화예술 행사, 생활정보 등 다양한 현장 영상을 주민들에게 보여줄 예정입니다.


다음은 간추린 소식입니다.
1.
3-2
남구, 지방세 환급신청 카카오톡 서비스 실시


남구는 3월부터 납세자의 편의를 위하여‘지방세 환급신청 카카오톡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한 환급 신청을 접수함으로써 24시간 환급신청이 가능하므로 납세자 중심의 생활밀착형 적극행정 실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
3-3
파종·수확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


남구는 농작물 파종기 및 수확기를 앞두고 유해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3월부터 11월 말일까지‘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피해방지단은 1개반 6명의 수렵면허 소지자로 구성되며, 농작물 피해 상황 발생 시 피해여부 확인을 거쳐 방지단을 현장에 바로 투입, 구제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3.
2-25
남구, 민방위대피시설 ‘다국어 병기표지판’설치


남구는 노후?퇴색된 민방위 비상대피시설의 표지판 90세트를 다국어 병기 표지판으로 신규 교체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신규 표지판은 다문화가정의 외국인 주민들이 민방위사태 시 대피시설의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외국어로 병기되며 정전 및 야간에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형광물질이 부착된 시트로 제작됩니다.


4.
3-4

여천천 재해문자전광판 보수·보강으로 재난상황 전파 강화

남구는 폭염, 태풍 등의 자연재난과, 각종 사회재난 등으로부터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여천천 재해문자전광판의 보수·보강 사업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재해문자전광판은 기상특보 및 각종 재난상황을 문자 표출로 전파하여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게 하는 시스템입니다.


이상으로 남구 주간소식을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담당부서 : 정책미디어담당관
  • 담당자 : 신태영
  • 전화번호 : 052-226-3112
  • 최근 업데이트:2021-07-05
TOP
현재페이지 콘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