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주민이 먼저다 따뜻한 행복남구
울산광역시남구 고래방송국
HOME > 남구는 지금 > 남구소식

남구소식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바로가기 링크 복사
주간뉴스 목록
제목 남구 주민이 알려주는 2월 넷째주 남구소식(조성혜 주민아나운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02 조회수 42

안녕하십니까? 한 주간 남구에 있었던 소식을 전해드리는
남구소식에 조성혜 입니다.

2-23
울산 남구, ‘2021년 인구정책위원회’개최


남구는 23일 남구청 3층 회의실에서 인구정책위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2021년 인구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회의는 정주도시 조성을 비전으로 8대 분야 추진 영역별로 실효성 있는 인구정책수립을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특히 저출산 고령사회 기본계획에서‘구민 전 계층의 삶의 질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박순철 부구청장은“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사업의 지속 발굴과 모든 세대가 행복한 지속가능 남구를 위한 전략을 마련하기 위하여 인구 추이와 분석을 통한 남구의 중장기 발전계획 용역을 추진한다.”고 말했습니다.



2-24

남구 보건소, 찾아가는 무료 결핵검진 서비스 실시


남구 보건소는 결핵 조기 발견 및 지역사회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결핵 감염에 취약한 만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이동결핵검진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무료 결핵검진은 이동식 흉부엑스선 장비를 이용해 실 시 간 원격 판독 한 후 유소견자의 경우, 당일 객담 검사까지 실시하는 신속한 방식으로 검사 및 진단을 진행됩니다.

또한 노인들에게 결핵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기침 예절 실천 등 행동변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결핵 환자들에게는 주기적인 진료 등 철저한 환자 관리로 치료 성공률을 높일 계획입니다.

2-26

??지역ㆍ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본격 추진


남구는 26일 구민대화방에서 울산양산경영자총 등 2개 수행 기관과「2021년 지역ㆍ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지역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자치단체 주도로 추진하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입니다. 남구는 이번 공모에 2개 사업이 선정되어 국비 2억 2,000만원을 확보 하고 총 74명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박순철 부구청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고용불안 해소와 침체된 경제 회복을 위해 지역산업 여건과 수요에 맞는 일자리 창출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2-24

남구,‘2021년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본격 추진


남구는 24일 남구청 3층 구민대화방에서??2021년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나은내일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남구가 지난해 울산 지역 구ㆍ군 최초로 추진한‘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은 퇴직한 신 중년층의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활용해 구민과 지역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박순철 부구청장은 “신중년에게 인생 2막의 디딤돌이 되는 일자리를 발판으로 사회 공헌의 기회를 제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다음은 간추린 소식입니다.
1.
2-22
신정5동, 주민소통창구‘주주 BAND’ 운영


남구 신정5동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주민이 주민을 돕는다는 뜻의‘주주 프로젝트’추진에 필요한 주민소통공간인 BAND를 만들어 활용하고 있습니다.

올해 1월부터 만들어진‘주주프로젝트’는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다양한 지역문제를 함께 해결하고 행정 정보를 공유하는 장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2.
2-24

저소득 청ㆍ장년층 치과치료비 300만원 지원

남구는 저소득 청ㆍ장년층 치과진료비 지원을 위한 2021년 「마따 이플러스 사업」 사전 진료대상자를 3월 12일까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하여 추천받는다고 밝혔습니다.

「마따 이플러스 사업」은 중위소득 80% 이하인 사람 중 치과 질환으로 자립이 곤란한 청·장년을 대상으로 하며, 연 20명에게 최대 300만원의 치과 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3.
2-25

남구 삼산동, 중앙새마을금고의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삼산동은 삼산동 소재에 위치한 중앙새마을금고(이사장 최춘식)가 23일 인도주의 활동을 위한 2021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3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시지사에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4.
2-24(추)

피난약자이용시설 등 화재안전성능보강 지원사업 실시

울산 남구는 화재취약 건축물의 화재안전성능보강 의무화에 따라 19일부터 의무화 대상 건축물에 대한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지원사업은 2022년까지 한시적인 공사비 최대 2,600만원까지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남구 주간소식을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담당부서 : 정책미디어담당관
  • 담당자 : 신태영
  • 전화번호 : 052-226-3112
  • 최근 업데이트:2021-07-05
TOP
현재페이지 콘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