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주민이 먼저다 따뜻한 행복남구
울산광역시남구 고래방송국
HOME > 남구는 지금 > 남구소식

남구소식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바로가기 링크 복사
주간뉴스 목록
제목 남구 주민이 알려주는 2월 첫째주 남구소식(지미옥 주민아나운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2.08 조회수 60
안녕하십니까? 한 주간 남구에 있었던 소식을 전해드리는
남구소식에 지미옥입니다.


[ 전통시장 대상 ‘설명절 장보기 행사’ 펼쳐 ]


남구는 설 명절을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2일부터 10일까지 관내 전통시장을 대상으로‘설명절 장보기 행사’를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박순철 부구청장을 비롯해 공무원, 단체회원 등이 참여하며,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실행방안에 맞게 최소인원으로 시행되었습니다.

박순철 부구청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설명절 행사로 인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많은 주민들이 전통시장을 편리하게 이용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습니다.




[ 청년일자리카페, 면접정장 대여사업 행복드림수트??운영 ]


남구 청년일자리카페는 지역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2021년도 면접 정장 무료 대여사업인‘행복드림수트’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용가능 대상자는 신청일 현재 남구에 주소를 두고 있는 청년구직자이며 1인당 2회까지 3박4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습니다.

박순철 부구청장은“다양한 지원 서비스제공을 통해 코로나19로 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청년들이 준비를 하는 데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남구, 2020년 도로명주소 업무 추진 우수기관 선정 ]

남구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2020년 도로명주소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남구는 도로명판을 확충하고 사물주소를 부여하여 긴급 재난사고 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상세주소를 부여하여 구민들의 주소 사용의 편의를 증진시켰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대면 홍보가 어려운 상황에서 토지정보과 직원들이 직접 출연한 홍보영상“도로명주소의 사각지대”를 제작하여 유투브 및 다중 이용시설 등에 송출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 행복하고 따뜻한 설 명절 보내기 위문활동 ]


남구는 설 명절을 맞아 따뜻한 정을 나누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3일부터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격려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방문은 복지시설를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복지시설 종사자 및 어르신과 장애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박순철 부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에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노력하겠다”며“구민 모두가 훈훈한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다음은 간추린 소식입니다.

1.
[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 특별 감시 실시 ]

남구는 14일까지‘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 특별감시’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설 연휴기간에는 구청 당직실과 연계한 환경오염사고 대비 상황실을 운영하며 환경오염행위 신고 접수 및 현장 확인·조치로 신속 대응을 한다고 합니다.



2.

[ 2021년 재난취약가구 노후 전기시설 정비사업 추진 ]


남구는 2월부터 5월까지 경제적 어려움으로 생활 속 안전을 살필 여유가 없는 재난 취약가구에 대해 전기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노후설비를 정비하는 사업은 19일까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3.

[ 소규모 공동주택 안전점검 지원 추진 ]


남구는 안전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규모 공동주택에 대한 안전점검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안전점검은 시설물에 대한 전반적인 상태점검을 하여 보수·보강 방안을 주민에게 제시하여 주민들이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지도해 나가는 방식입니다.


4.

[‘등록임대 불법행위 신고센터’설치·운영 ]

남구는 등록임대주택 임대사업자의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등록임대 불법행위 신고센터’를 설치·운영 한다고 밝혔습니다.

신고는 남구청 건축허가과에서 방문접수로 가능하며, 불법행위 여부에 따라 행정처분하며 그 결과는 신고인에 통보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남구 주간소식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담당부서 : 정책미디어담당관
  • 담당자 : 신태영
  • 전화번호 : 052-226-3112
  • 최근 업데이트:2021-07-05
TOP
현재페이지 콘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