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주민이 먼저다 따뜻한 행복남구
울산광역시남구 고래방송국
HOME > 남구는 지금 > 남구소식

남구소식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바로가기 링크 복사
주간뉴스 목록
제목 남구 주민이 알려주는 1월 셋째주 남구소식(조성혜 주민아나운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1.26 조회수 59

안녕하십니까? 한 주간 남구에 있었던 소식을 전해드리는
남구소식에 조성혜 입니다.

[ 남구, 2021년 중점추진사업 부서 라운드테이블 개최 ]

남구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2021년 중점추진사업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보고회는 국별로 부서별 핵심사업과 당면 현안을 중심으로 함께 토론하고 해결점을 모색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남구는 코로나 대비와 민생경제 활력 회복을 우선적으로 살펴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한 인프라 구축 외에도 중장기적 대책도 마련합니다.

박순철 부구청장은“올해 우리 구가 추진해야 할 주요사업들에 대해서 국장님을 중심으로 부서장과 허심탄회하게 토론하고, 더 좋은 방법을 모색해서 구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정책들을 추구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 남구,‘청년 지역상생 고용지원사업’수탁기관 모집 ]

남구는 올해‘청년 지역상생 고용지원 사업’을
운영할 수탁기관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자영업자와 구직청년에게 6개월간 최대 3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참여 자격은 일자리 창출과 고용촉진 수행력을 갖춘 남구 소재의 기관이어야 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남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여 남구청 일자리정책과로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 구립도서관, 코로나 극복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

코로나19의 여파로 오프라인 모임이 제한되고 있는 가운데, 남구 구립 도산·신복·옥현어린이도서관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블루 극복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역사, 글쓰기, 과학, 마술 등 다양하게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비대면 라이브로 진행되며, 온라인 진행을 통해 오프라인 수업 부재의 아쉬움을 메우고 있습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방학특강이 코로나19로 답답함을 호소하던 지역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수암시장 일원 주차난 해소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노력 ]

남구는 수암시장 도시계획도로 개설 공사를 작년 7월부터 예산 3억 6천 2백만원을 투입해 준공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금번 준공한 도시계획도로 개설 공사는 수암시장 일원의 만성적인 주차난 해소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주차장 조성공사와 연계되는 사업으로, 주차장 조성공사 준공 시 진입도로로 이용될 예정입니다.

남구 관계자는“이번에 준공된 도로개설공사와 연계하여 주차장 조성공사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주차난 해소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다음은 간추린 소식입니다.


[ 남구, 출생신고 가정에 태극기 무료증정 ]

남구에서는 2021년 1월부터 구청이나 동 행정복지센터에 출생신고 하는 세대에게 태극기를 무료로 증정하는 사업을 시행합니다.

이 사업은 아기 출생을 축하하며, 출산율 저조로 인한 사회문제를 인식하여 태극기 선물로 친근감 있는 대민서비스를 하고자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 삼호동, 씨앤씨 안경원 사랑의 안경구매권 지원 ]

삼호동에 위치한 씨앤씨 안경원 류지광 대표는 21일 생활고로 인해 시력 교정을 하지 못하는 저소득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120만원 상당의 안경 교환권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지역 출신인 류지광 대표는 지난 20여 년간 지역 내 초등학교·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선행을 해 왔다고 합니다.


[ 대현동, 참바른병원 핫팩 1000개 기부로 이웃사랑 ]

대현동 행정복지센터는 참바른병원이 20일 대현동 관내 복지사각지대가구 및 저소득계층을 위해 핫팩 1,00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후원은 급격하게 추워진 날씨에 조금이나마 바깥에서 활동하는 어려운 이웃들이 핫팩으로 조금이나마 몸을 녹일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지원되었습니다.


[ 신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송산나눔회에 취약계층 백미 50포 전달받아 ]

송산나눔회는 설명절을 맞이하여 20일 백미10kg 50포를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신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고 밝혔습니다.

송산나눔회의 이번 나눔은 10번째로 매년 명절때는 빠짐없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백미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남구 주간소식을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담당부서 : 정책미디어담당관
  • 담당자 : 신태영
  • 전화번호 : 052-226-3112
  • 최근 업데이트:2021-07-05
TOP
현재페이지 콘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